커뮤니티

신생아 케어와 모유수유 유방관리에 특화된 산후조리원,
엄마손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산후조리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후기
이용후기

엄마손산후조리원 후기~

페이지 정보

등록일22-10-23 조회41회

본문

둘째임신으로 첫애랑 같은병원인 곽에서 출산계획 잡고 조리원 검색하던중 카페 후기보고 엄마손 산후조리원을 알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어요.

조리원에 대해 글로 대충 숙지하고 선택한터라 별생각이 없었다고 해야하나? 그냥 입실했었죠. 근데 확실히 가격대비 괜찮았어요.

1. 식사
사람은 밥심이라고 전 음식도 맛있어야 기운이난다고 해서 음식이 맛있어야 만족하는 편인데 여기음식은 맛있어서 만족했어요. 그리고 조리사? 요리해주시는 분이 틈틈이 간이 어떤지 물어봐주시더라구요. 최대한 음식간에 맞춰주시는 편이고 간식도 죽 떡볶이 빵 김밥 유부초밥 다양하게 잘나와요! 그리고 산모선택에 따라 식사도 방으로 직접 가져다 주세요.
2 신생아 케어

이부분 정말 좋아요!!!제가 둘째맘이라 첫째때도 산후조리원 갔었고 둘째때도 산후조리원 갔는데 첫째때 보다 더좋았어요.
수유한것도 몇년전 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난감했는데 친절히 가르쳐주시더라구요. 글고 아기가 중간에 수유거부하는데 진짜 와 순간 수유관둘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여기서 수유거부할때 대처법을 알려주셔서 별것 아닌것같지만 무사히 잘넘기고 수유잘하고 있어요! 그거 말고도 아기 체온조절 안돼서 딸꾹질 하고는 하는데 모자씌워서 체온조절하게끔 모자도 씌워주시고  첫째때는 못봤던 광경이라 좀 감동했네요. 그밖에 목욕시키는 법이라던가 분유타는법이라던가 제가 둘째맘인데도 불구하고 꼼꼼히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됐어요.
그리고 소아과쌤도 중간에 오셔서 아이상태 알려주시는데 설소대있다고 말해주셔서 수술결정에 도움이 됐어요.

또 앱이있어서 중간중간 앱으로 정해진 시간에 아기를 확인할수 있어 방에서 틈틈이 확인할수 있어 좋았네요.

3.마사지
원래 기본 서비스만 할까하다가 이때아님 또 언제 받아보냐해서 업글해서 받았는데 진짜 만족입니다. 처음에 상담할때 마사지압을 선택?할수 있게하는데 제취향이 세게 받아야 마사지 받은 것 같이 느끼는 타입이라 좀 세게 부탁드렸더니 진짜 시원했어요. 돈과 시간이 있다면 더추가 하고 싶었는데 아쉽ㅠ
진짜 붓기도 잘빠지고 마사지 받은날은 오로도 잘 배출되더라구요. 거기에맞춰 4키로 이상 빠졌어요. 문제는 조리원에 택배가 되는바람에ㅠ 초코과자(다이제)를 배송시켜 조리원 간식이랑 다 챙겨먹었더니 많이 안빠졌다는게..ㅎㅎㅎ
다른분들은 10키로씩 뺐다는데 적당히 먹을걸 그랬나봐요..먹는걸 포기못해서 주는거에 과자에 다챙겨먹었더니ㅠ

4. 시설
원적외실이라고 마사지기있는 방이있어서 아무때나 이용가능해요. 덕분에 새벽에 혼자 나와서 이용하고 그랬어요.
손목이 아플 때는 파라핀 이용하구요.

5. 프로그램

코로나라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편은 아니예요.
다만 수유하는 법이랑 정형외과 강의는 정말좋았어요.
특히 정형외과 쌤강의!! 저 탁보더니 제몸의 비대칭을 알려주시더라구요.  진짜 그분한테 강의들은게 너무 잘한것 같아요.!  사실 명함이라도 주실줄 알았는데 그냥 강의해주시고 가시더라구요ㅠ 다시만날라면 조리원 재입소해야할판ㅠ 현실적으로는 어려워서 포기하고 정형외과 검색하고있네요. 아쉽.

여튼 2주동안 전체적으로 만족해서 주변에 조리원 가시는 사람있으면 적극 추천할 것 같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